WIN 11 작업표시줄 캘린더(달력) 작동 오류 해결법

2025. 2. 28. 09:44Security/WSUS

WIN 11 로 업그레이드 작업 이후 우하단 작업표시줄 트레이 쪽에 캘린더가 동작하지 않는 이슈를 발견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서 다방면으로 검색해보고 알아낸 결과를 공유해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통의 경우 해당 날짜를 클릭하면 상단으로 달력이 나타나게 되고 일정을 등록하거나 확인 할 수 있는데

달력이 나타나지 않는 이슈로 솔직히 큰 이슈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기본 기능이기 때문인지 

신경이 쓰이긴 하더라구요

우선 첫번째 해결 방법입니다.

실행창을 실행 시킨 뒤 regedit 명령어를 입력하면 

이렇게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1)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Explorer

2)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Explorer

경로에 DisableNotificationCenter = 0 의 값을 설정해 줍니다.

위에 경로가 없는 경우엔 경로를 생성해주고 Explorer에 상위 값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입니다.

이건 심지어 더 쉽습니다.

Disable_Notification_Center_for_all_users.reg
0.00MB
Enable_Notification_Center_for_all_users.reg
0.00MB

두 가지의 registry 값이 존재하는데 이 중 Enable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결되었는데 뭐 이걸 좀 찝찝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어서

1번 방법이나 2번 방법 중 마음에 드는 방법 선택하셔서 동일한 증상들이 해결되시면 좋겠습니다.